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프리웨이의 소소한 일상

소나무 담쟁이 덩쿨의 효능과 음용법 본문

유익한 정보

소나무 담쟁이 덩쿨의 효능과 음용법

프리웨이01 2021. 7. 15. 10:34
SMALL

소나무 담쟁이 덩쿨

소나무 담쟁이 덩쿨이 이렇게 좋은 약재인줄 몰랐네요.

당뇨와 고혈압에도 좋으며, 피를 맑게 하고 항암 효과도 있으며,각종 암의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관절염및 골절에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용 가능 하다고 합니다.

네이브로 "송담의 효능" 검색해 보시면 많은 정보 얻으실수 있을겁니다.

성인 손가락 굵기로 자라는데도 10년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뿌리 가까이서부터 손질 가능한 굵기 부분까지 잘라서,

감자칼이나 기타 도구로 껍질을 깨끗하게 제거 해서 사용 합니다.

껍질을 제거하면 끈적한 액이 나오는데 적당히 씻어서 말립니다.

껍질 제거한 송담을 잘게 자르고, 그늘에 일주일 정도 말려서 보관 할수 있습니다.

 

저는 작은가지도 버리지않고 말렸습니다.

 

잘 말린 송담을 30그램정도의 양에 물 2리터 정도로 끓여서 음용 하시면 되구요,

저는세번까지 끓였는데도 차의 색깔이 붉은색을 잃지않는걸 확인 했습니다.

송담의 양을 좀 많이 넣긴 했습니다.

식힌후에 적당크기의 페트병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물처럼 마시고 있습니다.

 

3번째 끓인 송담차

  

맛은 아주 약간 단맛이 나며 다른 특별한 맛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내가 맛에는 좀 둔한 편이어서 그런지 모르겠구요,,

여튼, 나는 한겨울에도 냉수를 마시는 편이라, 냉장고에 넣어두고 꾸준하게 마셔볼 참입니다.

체내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좋으며,

피부 트러블 같은 염증도 개선된다고 하니 

여러가지로 몸에는 이로운 약재인듯 하네요.

요즘같이 뜨거운 여름철에 채취하기엔 다소 무리일듯 하지만,

가까운 곳에서 채취할수 있다면 차로 끓여서 마시면 좋을듯 합니다.

나는 이 송담을 지난 오월 후반에 우연히 발견하고 잘라왔는데,

시골마을의 산책로 옆 소나무를 휘감고 있던 녀석 입니다.

소나무에게는 아주 성가시고, 소나무를 고사 시킬수도 있는데,

사람에게는 유익한 약재가 된다니, 소나무 에게나 사람에게 서로 좋은 일이겠죠?

담쟁이는 어디서나 쉽게 볼수 있지만,

소나무담쟁이 외 다른 나무를 감는 담쟁이는 약효가 별로 없다고 합니다.

특히 흔하게 보이는, 벽을 타고 오르는 담쟁이 갈은 경우,

오히려 몸을 망치게 할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 하시구요...

코로나 정국에 힘든 나날들이지만,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서 건강관리에 많은 신경이 쓰이는데,

야외 나들이 주의 하시고 건강한 여름 나시길 바랍니다. 

LIST

'유익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찔레꽃, 찔레 새순의 효능  (8) 2020.03.31